1. 알리바바(baba)
VanEck의 데이비드 셈플이 최근 알리바바의 하락에 대해 가치가 있으며 '환상적인 기회'가 있다고 인터뷰했습니다.
VanEck의 유명 ETF로는 반도체ETF인 SMH, 금광회사 ETF인 GDX가 있습니다. 데이비드 셈플은 이 VanEck에서 포트폴리오 매니저이며, 최근 중국정부의 규제 조사에 대해 언젠간 해결될 문제이며, 여전히 알리바바는 핵심적인 전자상거래 기업의 가치를 지닌다고 했습니다. 또한 이러한 중국정부의 규제는 다른 인터넷 기업(JD, Pinduoduo)에겐 기회가 될 수도 있다고 했습니다. 인터뷰를 끝으로 관심있게 지켜볼 다른 국가의 전자상거래 기업을 언급했는데, 폴란드의 Allegro(ALE.POLAND), 러시아의 OZON holdings(OZON), 인도네시아의 BTPS, 남아공에서 TCP(Transaction capital, 미니버스 택시 운전자를 빌려주는 사업) 등이었습니다.
Tipranks에서는 알리바바의 상승여력이 47%이며 strong buy로 19 buy입니다. 위험이 있는 만큼 기회도 있는 주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이번 알리바바 하락장에서 조금씩 매수하고 있습니다. 지난 삼성증권 온라인 세미나에서도 정치적 영향이 알리바바의 성장력을 누를 수 없다고 보더군요. 중국기업을 극히 싫어하시는 분은 어쩔 수 없지만, 중국의 성장력을 무시할 수 없기에 돈의 흐름에 대해서는 냉정하게 생각할 필요가 있습니다.
2. 나이키(NKE)
말이 필요없는 의류시장의 최강자 나이키는 2020년에 코로나 시기에 사람들이 집에 머물면서 매출감소를 겪는 듯 했지만, 전염병이 오히려 사람들에게 건강과 운동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면서 스포츠의류를 더 많이 찾도록 만들었습니다. 나이키가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에는 온라인 판매로 지속적인 전환, 중국에서 사업 회복, 제품 혁신 등이었습니다. 하지만 주가가 많이 올라온 것은 사실이며, 연말 판매량 증가에 대한 업데이트가 없다면 상승 촉매제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Tipranks에서 나이키는 15% 상승여력이 있으며, Strong buy로 26 buy, 2 hold, 1 sell 평가가 있습니다. 나이키의 질주는 정말로 무서운데 여전히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있습니다.
3. 뉴몬트(NEM)
뉴몬트(Newmont)는 금광회사로서 이 업계에서 1위입니다. (시총 48B$) 코로나로 인해 미국정부에서는 재정부양책을 승인하고 현금을 풀면서 달러의 가치는 계속 떨어지고 있습니다. 인플레이션에 대한 헷지로서 금이 주목받는데, 금은 그 자체로서 부가가치를 만들지 못한다고 생각하는 투자자가 많습니다. 그래서 금을 생산하는 금광회사에 투자하는 것이 좋은 아이디어가 될 수 있습니다. 워런 버핏도 금투자를 상당히 선호하지 않는데, 그에 대한 대안으로 배릭골드(티커: GOLD)에 투자했었죠.(최근 3분기에서는 배릭골드 비중 축소)
뉴몬트는 barrons에서 2021 top pick 10 중 하나로 선택되었으며, barrons와의 인터뷰에서 뉴몬트 CEO는 "우리 포트폴리오는 큰 발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투자자들은 광산이 자산을 낭비하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만 Newmont는 10 년 이상 동안 연간 6 백만 온스 이상의 금 생산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뉴몬트는 2.67%의 배당율을 갖고 있으며 분기마다 배당금을 지급합니다. (배당락월 3,6,9,12월) 배당금을 금가격에 묶는 정책에 따라 10월에 페이아웃비율을 60%로 늘렸습니다.
뉴몬트의 배당금 지급 역사인데 상당히 들쑥날쑥합니다.
Tipranks에서 뉴몬트는 31% 상승여력과 함께 Moderate buy, 2 buy 3 hold의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4. 테슬라(TSLA)
최근 테슬라의 중국산 model Y 가격을 경쟁사 대비 저렴하게 게시했습니다. 상하이에서 제조된 Model Y는 339000 위안 또는 52000$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반면 니오의 EC6 크로스 오버 차량의 경우 368000 위안입니다. 중국에서 제작 한 Model Y는 11월 말 중국에서 판매 승인을 받았습니다 . Tesla는 또한 중국에서 Model 3 세단을 생산합니다.
일론머스크는 테슬라 차량 가격 인하를 중요하게 생각하며, 중국 내 테슬라 차의 수요가 적지 않으며 다만 경제성이 부족하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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